메뉴 건너뛰기

향린의 문서

향린교인 생활실천 다짐

by 관리자 posted Jul 15, 2018 Views 475 Replies 0
Extra Form
문서작성일 2013-10-27

1.    우리는 하느님 나라의 일꾼으로 이 땅에 파송되었음을 믿으며, 하느님 나라의 실현을 위해 성서공부, 기도, 신앙ㆍ신학서적 읽기 등 일상의 신앙훈련을 통해 사회선교의 영성을 키운다.

 

2.    우리는 교인들 한 명 한 명의 주체적 참여가 교회 민주주의의 근간이 된다고 믿으며, 이를 위해 각 신도회와 부서, 평화나눔공동체 등 교회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3.    우리는 우리의 삶과 숨결이 녹아 있는 우리 가락과 정서로 하느님께 예배드릴 때 더욱 뜻 깊은 예배가 된다고 믿으며, 우리 가락이나 우리 악기를 배우기 위해 힘쓴다.

 

4.    우리는 평화를 위하여 일하는 이가 하느님의 자녀임을 믿으며, 국가보안법 폐지와 한반도 평화협정 실현을 위한 활동에 나선다.

 

5.    우리는 분단된 겨레를 하나 되게 하는 것이 하느님의 뜻이라 믿으며, 평화통일을 이루기 위해 기도하고, 헌금하며, 활동한다.

 

6.    우리는 누구에게나 햇빛과 비를 주셔서 평등하게 사랑하시는 하느님을 믿으며, 교회와 가정, 직장 등 모든 관계에서 차별적 언어나 행위를 하지 않도록 민감하게 성찰하며 행동한다.

 

7.    우리는 고통받는 이웃과 함께 아파하시는 하느님을 믿으며, 사회적 불의에 맞서 싸우고, 고통당하는 이웃들과 연대하는 활동에 참여한다.

 

8.    우리는 창조질서의 보전이 하느님의 뜻이라 믿으며, 자녀들과 함께 일상생활에서 친환경적으로 생활하고 이웃과 힘을 모아 생태적 삶을 실천한다.

 

9.    우리는 하느님께서 주신 모든 생명을 있는 그대로 소중히 여기는 것이 하느님의 뜻이라 믿으며, 어린이ㆍ청소년들의 심리와 교육 상태를 이해하고, 그들의 교육 환경과 사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다.

 

10.  우리는 신앙의 유산을 이어 나가는 것이 하느님의 뜻이라 믿으며, 어린이ㆍ청소년들과 한국교회의 미래를 위해 교회교육이 매우 중요함을 인식하고, 교육 재정 확보, 교사 봉사, 학부모 활동 등을 통해 교회교육을 지원한다.

 

 

2013년 10월 27일 (종교개혁주일)

향린교회 교인 일동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