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219시국기도회_웹자보_700.jpg


5대종단 평신도 연합기도회에 초청합니다


일시 : 2014년 2월 19일(수) 저녁 7시30분-9시
장소 : 대한문앞 광장
주관 : 5대종단 평신도시국공동행동
행사 : “정의를 세워라! 일어서라!”
           5대종단 평신도연합기도회     



국가기관들의 불법 부정 대선개입에 대한 규탄 및 진상규명, 책임자 처벌에 대해 요구하는 각계각층 시민들의 목소리가 1년 내내 이어졌고, 종교계 또한 강력한 촉구를 수십 차례 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박근혜 정권은 어떤 이유에선지 참으로 이해할 수 없을 만큼 시민들의 요구에 아랑곳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국가기관들이 선거에 개입한 사실들이 계속 밝혀지고 있고 현재까지 밝혀진 것만으로도 18대 대선은 불법 부정 선거이고, 따라서 이를 기획하고 모의하고 집행하여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후퇴시킨 자들에게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특히 지난 대선 당시 국정의 최고책임자로서 많은 국가기관을 동원하여 불법 부정선거를 주도한, 감히 상상할 수 없는 범죄를 저지른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또한 박근혜정권이 이 사건의 진상을 명백하게 규명하려는 노력을 전혀 하지 않고 오히려 사건을 은폐하고 축소하는 등의 행동을 하고 있음에 강력한 경고를 보내고자 합니다.

우리 5대종단의 평신도들은 성직자들의 양심의 목소리와 항상 함께하며, 이제 만천하에 진실을 드러내고, 땅에 떨어진 정의를 바로 세워야 한다는 종교인의 소명으로 행동에 나서고자 합니다.
개신교, 천주교, 불교, 천도교, 원불교 등 5대종단 평신도들이 현 시국에 적극 대응하기위해 ‘5대종단 평신도시국공동행동’을 결성했습니다. 결성 후 기자회견에 이어 종교인이 할 수 있는 첫 번째 행동으로 ‘연합기도회’를 개최합니다. 함께 하셔서 뜻을 모아주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2014. 2. 12

5대종단 평신도시국공동행동 드림